Part란?
part 구성
group {
parts {
part{}
/* 최하단 레이어 */
part{}
part{}
part{}
part{}
part{}
/* 최상단 레이어 */
}
}
- part는 선 또는 rectangle 등 다양한 것들을 추가할 수 있지만 button과 같이 다른 group을 통째로 넣는 것도 가능
group {
parts {
...
part {
name: "part_name";
type: IMAGE;
mouse_events: 1;
repeat_events: 0;
ignore_flags: NONE;
clip_to: "another_part";
source: "group_name";
pointer_mode: AUTOGRAB;
description { }
dragable { }
items { }
}
...
}
}
Part의 각 속성
1. name: [part_name]
- part의 이름 지정
- program에서 animation 효과를 줄 때에도 사용이 가능
- c code에서 part이름으로 접근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이지는 않음
- part의 이름은 ""로 감싸줄 것
2. type: [TYPE];
- 확정된 값을 ""없이 대문자로 넣을 수 있음.
- 아무런 값도 지정하지 않앗다면 image가 deafault로 설정
• TEXT : 싱글라인 텍스트 • TEXTBLOCK : 멀티라인/스타일이 가능한 텍스트블록 • RECT : 사각형 • IMAGE : 이미지 • SWALLOW : group을 통째로 탑재할 수 있는 SWALLOW 타입(c에서 확정) • GROUP : group을 통째로 탑재할 수 있는 GROUP 타입(edc에서 확정) • BOX : 박스에 다른 그룹을 차곡차곡 삽입 • TABLE : 테이블 • EXTERNAL : 익스터널 오브젝트 • PROXY : 파트 컨텐트 재사용(속도 최적화) • SPACER : 파트 위치+크기 지정(메모리 최적화) |
3. mouse_events: [1 or 0];
- true값: 1, false 값: 0
- event를 받을 수 있는 상황
-part영역이 화면에 보여야함
-part를 덮는 다른 part가 존재해서는 안됨
4. repeat_events: [1 or 0];
- layer의 높낮이 영향
- 최상위 레이어부터 최하위 레이어까지 이벤트가 순서대로 전달 필요도 있음
- default: 0
5. scale: [1 or 0];
- double 형의 상수
- true: 1
- false: 0
- 설정 방법 : 1cm * scalefactor = 측정값
- scale factor에 영향받는 값 : min, max, font_size(반드시 필요)
6. pointer_mode: [MODE];
- part 영역 내부인지 외부인지 설정하는 것(mouse down, mouse up과 유사)
- AUTOGRAB: mouse up event가 part 밖에서 이루어져도 mouse down 발생 part가 event를 받음
- NOGRAB: part 영역 외부에서 이루어지면 내부 part에는 이벤트가 영향을 끼치지 않음
7. precise_is_inside: [1 or 0];
- 투명한 영역을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서 투명한 영역에는 event를 받지 않게 설정 가능
- default는 0 : 투명한 부분도 이미지 모두를 처리
8. ignore_flags
- 경우에 따라 event를 막거나 받을 수 있음
- 삽입 객체에 ignores_flags: ON_HOLD; 지정시 누군가 ON_HOLD인 경우 모든 event를 무시
9. clip_to: [another part's name];
- 다른 part의 이름을 적어주면 현 파트 영역 중 지정한 part의 영역과 겹치는 부분만 renderin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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